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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책 및 정보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잔고장, 고질병 걱정? 이글이면 선택 가능 합니다.

by J사치 2023.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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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직까지도 마니아층이 탄탄한 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 4 차량에 대한 내용입니다. 합리적인 중고차 가격대로 내려온 디스커버리 4 차량의 잔고장과 고질병 정보를 전체적으로 요약해 봤습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의 장점

확고한 아이덴티티로 많은 마니아층이 있는 디스커버리 4 차량은 특유의 각진 모습과 고가의 자동차 브랜드라는 브랜드 이미지, SUV 특성상 넉넉한 공간까지 남녀 누구나 좋아하는 차량입니다. 그렇다 보니 중고차 거래도 아직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고 고려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디스커버리 4 잔고장, 고질병 정보
생각만큼 잔고장이 많지 않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총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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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스커버리4 잔고장, 고질병 정보

  1. TPMS (타이어 압력 모니터링 시스템) 문제: TPMS가 수시로 오작동하며, 이는 타이어 문제가 아니라 시스템 자체의 문제로 보입니다.
  2. 파워스티어링 펌프 교체: 가변 기능이 작동하지 않는 문제가 있어서 주차할 때 가끔씩 조향이 매우 무거워지는 증상이 발생하였습니다.
  3. 뒷 유리창 와이퍼 볼트 풀림: 뒷 유리창 와이퍼의 볼트가 풀리는 증상이 있었습니다. 이는 사용자가 집에서 다시 조이는 등 소규모 수리로 해결하였습니다.
  4. 전기 및 전자 장비 문제: 랜드로버 Discovery 4는 전기 및 전자 장비 문제를 자주 겪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내비게이션 시스템, 센서 오류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5. 에어 서스펜션 문제: 에어 서스펜션은 디스커버리 4의 주요 고장 원인 중 하나입니다. 에어 서스펜션의 오작동으로 인해 차량의 높이가 잘 조절되지 않거나, 차량이 한쪽으로 기울 수 있습니다.
  6. 엔진 및 변속기 문제: 일부 디스커버리 4는 엔진 오버히팅, 변속기 오류 등의 문제를 겪었습니다. 특히 이러한 문제는 대개 고비용의 수리를 필요로 합니다.
  7. 연료 시스템 문제: 이런 차량에서는 연료 펌프 또는 연료 인젝터의 결함과 같은 연료 시스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제동 시스템 문제: 제동 시스템의 결함 역시 자주 보고된 문제 중 하나입니다. ABS 센서 결함이나 제동 패드의 과다한 마모 등이 이에 해당됩니다.
  9. 기어박스 이슈: 일부 소유자들은 자동 변속기에서 일부 문제를 보고했습니다. 이 문제는 기어 변경이 거칠게 느껴지거나, 기어를 변경하는데 문제가 생기거나, 변속기 오일 유출 등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0. 엔진 문제: 일부 사용자는 엔진의 전력 손실을 경험했습니다. 이는 종종 연료 펌프, 연료 인젝터 또는 터보차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합니다.

위 정도가 보편적으로 문제가 발생하는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저 역시 자료를 검토해 보면서 차량에 대한 오해가 만연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소문은 소문일 뿐 차량 자체의 완성도가 높고 실제 수년간 운영해 온 오너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차량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생각하는 것 만큼 잔고장이 많지 않다?

다음은 실제 수년간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차량을 운영하셨던 오너님들에 후기를 토대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실제로 많은 디스커버리 4 차량을 운영하셨던 분들의 롱타임 피드백을 종합해 보면 대체적으로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많은 분들이 잔고장에 대한 우려를 하시고 구매를 망설이시는데 실제로는 잔고장이 그다지 많지 않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1. 디스커버리 4의 고장률: 사용자들의 경험에 따르면, 디스커버리 4는 대체로 안정적인 성능을 보여줍니다. 디스커버리 4를 4년 동안 사용한 한 사용자는 별다른 고장 없이 잘 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5년 동안 엔진 오일만 교체하며 잘 타고 있다고 했습니다.
  2. 유지보수 및 관리: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는 유럽차로, 관리를 잘 해주면 오래 탈 수 있습니다. 규정된 오일이나 인증받은 오일로 오일 관리를 잘해야 하며, 고성능 차량으로서 매뉴얼대로 정비를 잘해주면 고장이 잘 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소모품 및 오일 교환: 7년 동안 디스커버리 4를 타고 있는 한 사용자는 오일과 소모품 교환으로만 28만 km를 문제없이 달렸다고 밝혔습니다. 또 다른 사용자는 6년 동안 소모품만 교환하며 문제 없이 잘 타고 있다고 했습니다.
  4. 유럽차 특성: 일부 사용자들은 유럽차 특성상 정비비용이 국산차보다 높을 수 있다고 언급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스커버리 4의 만족도는 높았습니다.
  5. 신차 구입 및 소유 경험: 신차로 디스커버리 4를 구입한 몇몇 사용자들은 약간의 고질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고했습니다. 디스커버리 4를 오래 사용하면서 생기는 문제는 일반적인 차량 유지보수와 유사하다고 했습니다.
  6. 디스커버리 4에 대한 사용자 만족도: 디스커버리 4는 사용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습니다. 고장률이 낮은 편이고, 그로 인한 정비비용도 다른 유럽차에 비해 비교적 낮다고 합니다.
  7. 정비업체 선택: 일부 사용자들은 디스커버리 4를 관리하기 위해 특정 사설 정비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이는 디스커버리 4를 잘 알고 있는 업체를 찾아서 이용하면, 고장 및 유지보수에 대한 처리가 더 원활해질 수 있다는 의견입니다.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 총평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는 그 특유의 각진 모습과 고급 브랜드 이미지, 넉넉한 공간 등을 바탕으로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고차 거래 또한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어, 차량 선택에 대한 고려 요소로 인식됩니다.

 

그러나, 차량의 잔고장 정보나 고질병에 대해 알아보는 것은 중요합니다. 디스커버리 4의 경우, TPMS 오류, 파워스티어링 펌프 문제, 뒷 유리창 와이퍼 볼트 풀림, 전기 및 전자 장비 문제, 에어 서스펜션 오작동, 엔진 및 변속기 문제, 연료 시스템 문제, 제동 시스템 문제, 기어박스 이슈, 엔진 문제 등 다양한 고장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보면 높은 만족도와 안정적인 성능, 그리고 상대적으로 낮은 고장률이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는 적절한 유지보수와 관리, 그리고 규정된 오일이나 인증받은 오일로의 오일 관리 등이 중요하게 작용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소모품과 오일 교환에 주의를 기울여 차량을 관리한다면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으며, 특정 사설 정비업체를 이용하면 고장 및 유지보수에 대한 처리가 더 원활해질 수 있다는 의견이 제시되었습니다. 유럽차의 특성상 정비비용이 다소 높을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디스커버리 4의 만족도는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4는 특정 고질병이나 잠재적인 문제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적절한 관리와 유지보수를 통해 높은 만족도와 운행 성능을 보여주는 차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잔고장에 대한 우려보다는 차량의 장점이 더욱 돋보이며, 이는 차량 선택에 있어 고려해 볼 만한 요소로 작용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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