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책 및 정보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가격 할인 정보, 잔고장, 단점 가격표 총 정리.

by J사치 2023. 5. 25.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가장 좋은 수입 SUV 차량인 티구안 기본 차량과 롱 버전인 올스페이스 차량의 트림별 가격정보와 할인정보, 그리고 차량 유지에 필요한 잔고장 이슈와 차량 자체의 장점과 단점을 보기 쉽게 정리했습니다. 차량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목차

폭스바겐 티구안 차량은?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차이점
등급별 가격 정보 & 할인정보
잔고장 이슈와 단점 
폭스바겐 티구안 총평

 

 

폭스바겐 티구안 차량은?

티구안은 독일의 폭스바겐에서 제조하는 도심형 SUV입니다. 이 차량에는 두 가지 버전이 있는데, 기본 5인승 티구안과 확장형 7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입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기본 모델보다 차체가 더 크고, 3열 시트를 추가해 7인승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티구안 차량은 가장 가성비 좋은 독일 SUV 모델로 국내 SUV 시장에서도 꽤나 큰 비중을 두고 있는 차량이며 폭스바겐 차량 중에서도 두 번째로 판매량이 높은 차량이기도 합니다. 

 

아래 표는 일반 티구안 모델과 티구안 올스페이스 모델의 기본 제원입니다. 

티구안 (5인승) 티구안 올스페이스 (7인승)
전장: 4,510mm
전폭: 1,840mm
전고: 1,635mm
휠베이스: 2,680mm
전장: 4,730mm
전폭: 1,840mm
전고: 1,670mm
휠베이스: 2,790mm

전장은 티구안 올스페이스가 220mm, 전고는 35mm, 휠베이스는 110mm 더 크게 제작되었습니다.

 

반응형

 

티구안, 올스페이스의 차이점

  1. 크기와 휠베이스 :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기본 티구안 모델보다 차체가 더 큽니다. 전장(차량의 길이)은 220mm, 휠베이스(앞과 뒤 바퀴 사이의 거리)는 110mm 더 길어집니다. 이로 인해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더 넓은 내부 공간을 제공합니다.
  2. 승차 인원 : 기본 티구안은 5인승 차량이지만,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3열 시트를 추가하여 최대 7인승으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필요하지 않다면, 이 3열 시트를 접어서 적재 공간으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두 종류의 차량을 간단하게 정리해 보면 공간의 크기 차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두 차량을 따로따로 본다면 분명 크기로는 한눈에 올스페이스 이은 지, 일반 티구안 차량인지 구분하기 어려울 정도로 외적으로는 큰 차이가 없지만, 실체 차량을 사용하는 오너 입장에서는 넉넉한 실내 공간으로 거주성이 확 올라간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티구안 올스페이스는 전장과 휠베이스가 티구안보다 각각 220mm와 110mm 더 길다는 점을 제외하면, 차폭이나 전체적인 차체 크기가 크게 차이 나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주차 공간에 대한 불편함은 크게 없습니다.

 

등급별 가격 정보 & 할인 정보

일반 티구안 등급별 가격

  1. TDI Premium: 43,131,000원
  2. TDI Prestige: 47,058,000원
  3. TDI Prestige 4Motion: 49,021,000원

 

티구안 올스페이스 등급별 가격

  1. TSI Prestige: 50,986,000원 [ 휘발유 ]
  2. TDI Premium: 48,040,000원
  3. TDI Prestige: 51,800,000원

할인 정보

현재 영업사원마다 다르겠지만 폭스바겐 티구안, 티구안 올스페이스 차량의 할인율은 약 11% ~ 12% 정도에 추가 서비스 선팅, 블랙박스 정도입니다. 영업사원의 제량으로 추가 할인이 가능할 수도, 더 낮을 할인율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여 여러 영업사원에게 견적을 받아 보시는 게 합리적입니다.

 

 

잔고장 이슈와 단점

 

먼저 실제 오너들이 이야기하는 단점부터 정리해 봤습니다. 

  1. 승차감: 티구안의 서스펜션 설정은 스포티한 편으로, 이는 불편한 도로 조건에서 더욱 부각됩니다. 딱딱한 승차감은 긴 주행 시간 동안 피로감을 증가시키고, 불편한 주행 경험을 줄 수 있습니다.
  2. 가속력: 티구안의 0-60km/h 가속성능은 다른 차량에 비해 미흡하며, 이는 출발 시 가속력의 부족으로 이어집니다. 이로 인해 다른 차량에 비해 교차로 진입이나 고속도로 합류 시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3. 엔진 소음: 엔진의 진동과 소음이 특히 저속 주행 시 실내로 잘 전달됩니다. 이는 조용한 주행 환경을 선호하는 사용자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4. 페달 위치: 티구안의 페달과 좌석의 위치는 완벽하게 맞지 않아, 긴 주행 시간 동안 편안함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이는 운전의 편의성을 저해하고 피로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5. 실내 디자인: 티구안의 실내 디자인은 일부 사용자들에게 오래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최신 트렌드를 따르지 않은 디자인은 사용자의 만족도를 저해할 수 있으며, 차량의 전반적인 품질 느낌을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6. 출발 시 출력: 티구안의 엔진은 정지 상태에서의 출발 시 가속력이 부족합니다. 이는 특히 시내에서의 주행이나 급발진이 필요한 상황에서 차량의 성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7. 실내 공간: 티구안의 실내 공간은 상대적으로 좁아, 여러 명의 승객이 함께 이동하거나 많은 양의 물건을 실을 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문짝이 두꺼운 설계로 인해 실내 공간이 더욱 좁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는 특히 장거리 여행이나 대량의 짐을 운반할 때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

 

오너들이 말하는 각기 발생되는 티구안, 올스페이스 잔고장

티구안 차량의 잔고장은 소위 말하는 뽑기 운이라 할 수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너무 만족하시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뽑기 운 때문인지 대체적으로 만족스럽지만 잔고장에 시달리는 분들도 여럿 있었습니다. 아래 내용은 티구안, 올스페이스 차량에 대한 잔고장 이슈를 종합해 봤습니다.

 

경고등 이슈 [ 프런트 어시스트 센서뷰, 엔진 경고등, 냉각수, 오일 레벨링. 미등 점검등 등]

  • 프론트 어시스트 센서뷰 : 간혈적으로 원인 불명으로 발생하는 경고등입니다. 센터에서도 못 잡는다는 입장.
  • 엔진 경고등 : 압력센서 문제로 발생할 수 있는 경고등 입니다. 
  • 냉각수, 오일 레벨링 : 누수와 감소 이슈는 워낙에 유명합니다. 서비스 센터에서는 역시나 원인 불명입니다. 
  • 미등 점검등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잡을 수 있다고 하나, 프로그램이 없다는 황당한 답변을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1. 트렁크 안 열림 : 트렁크 관련 제어 모듈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2. 하부 소음 : 비교적 적은 사례 기는 하지만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 문제로 소수가 겪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3. A필러 잡소리 : 폭스바겐 계열 차량들이 전반적으로 겪고 있는 소음 문제로 대부분 개선이 어렵습니다.
  4. 화면 오작동, 멈춤 : 주로 추운 날이나 아침에 발생하는 증상으로 가장 치명적이지만 개선이 불가합니다.

 

 

폭스바겐 티구안 총평

이번 포스팅에서는 폭스바겐 티구안, 올스페이스 차량의 단점과 잔고장, 즉 안 좋은 부분만 정리했지만 실제 차량의 완성도나 디자인, 기능, 가격면에서는 장점이 많은 차량입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수입 SUV 차량 중에서는 가장 가성비가 좋은 차량이라 생각하고 있고, 실제 오너들의 만족도도 대체적으로 아주 높은 편이죠.

 

누군가 수입 SUV를 고려한다면 4000 ~ 5000만 원대라면 티구안 차량을 추천해주고 싶을 정도로 좋은 차량입니다. 다만 치명적인 잔고장 이슈와, 초반 출발에 힘이 없는 주행능력은 충분히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2023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풀 옵션 가격, 장단점, 배터리 교체비용, 엔진오일 증가 현상 정보 총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포티지에 하이브리드 2023년식 차량을 알아보시는 분들을 위한 풀 옵션 가격과 차량의 장점과 단점, 실제 오너들의 리뷰, 메인 배터리 교체에 드는 비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happyaa-9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