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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책 및 정보

푸조 508 장단점, 잔고장, 수리비, 리얼 후기 종합

by J사치 2023. 3.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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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페이스 리프트 모델이 출시된 비운의 명차 푸조 508, 알고 보면 연비, 감성, 주행질감 뭐 하나 부족함이 없는 숨은 보석 같은 차량인데요. 평균연비 20.0km 대에 잔고장이 거의 소모품 가는 정도로 내구성도 튼튼한 명차인데요! 실 예로 e 클, 5시리즈와 견주어도 전혀 부족함 없는 차량에 대하여 포스팅해 볼게요.

푸조 508 외건과 세단
푸조 508 외건과 세단


푸조 508 장단점
잔고장, 수리비는?
차주들에게 들어본 리얼 후기

푸조 508 전체적인 모습푸조 508 전체적인 후면 모습
페이스 리프트 이전 푸조 508 하이브리드

푸조 508 차량은 2010 년 10월에 첫 공개되면서 대형 패밀리 세단으로 자리 잡았는데요. 2018년도 풀체인지가 되면서 지금의 푸조 508 차량이 완성되었습니다. 최근 페이스 리프트가 진행되면서 새롭게 관심을 끌고 있는데요! 완성도가 높은 차량인 만큼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시선이 집중되고 있는 차량입니다.

 

 

푸조 508 장단점

모든 차량에는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 차 잘 만든다는 벤츠도, BMW도 분명히 존재하는 장단점으로 욕을 먹기도 칭찬을 받기도 하는데요. 실제 오너들이 말하는 장단점을 보기 쉽게 정리해 봤습니다.

푸조 508 전면부 헤드라이트실내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모습
푸조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헤드라이트 [ 왼 ] / 실내 인테리어의 전체적인 모습 [ 오 ]

장점

 

미친 연비

연비를 생각하면서 차량을 선택하시는 분들에게는 푸조 508 차량은 믿고 사셔도 무방한 차량입니다. 실 예로 구형 모델의 오너가 실주행 9000km 주행 평균연비 20.8을 인증숏으로 찍으신 분들도 있을 정도죠. 연비 좋은 차량을 생각한다면 자동차 전문 종사자 들도 푸조를 제일 먼저 생각할 정도라니 말 다했죠. 실 도심 주행 18km 나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주행질감, 핸들링

주행 질감과 핸들링은 BMW와 견주어도 부족함이 없을 정도로 드라이빙 감성이 뛰어나다 알려져 있는데요. 어떤 분들은 가볍게 표현하자면 저세상 핸들링이라 할 정도로 굽이진 도로를 부드럽게 빠져나가는 멀티링크에 감동하신 분들도 있습니다. 실제 오너들 중에는 구형 모델이지만 독 3사의 E세그먼트 차량들을 다 타보고 주행 질감과 핸들링은 푸조 508 차량이 최고라고 하시는 분도 있을 정도입니다.

 

견고한 미션과 하체

차량을 리프트에 올려보면 여타 고가의 차량들과 비교해도 될 정도로 하체에 신경 쓴 설계가 되어 나물 할 곳 없는 완성도를 자랑합니다. 정비하시는 분들도 하체는 최고의 브랜드라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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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점

 

좁은 실내공간, 아쉬운 마감소재

친환경 소재가 다량 사용되었지만 질감과 분위기 면에서는 고급스러운 면을 찾을 수 없습니다. 여타 수입차와 동일하지만, 국산차와 비교해 보면 좁은 실내 공간을 단점으로 꼽는 분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실내 공간은 전 세계 모든 브랜드 통틀어 현대, 기아가 제일 잘 뽑는다 생각하기 때문에 좁은 실내 공간을 현대, 기아와 비교하는 것은 사실상 비교 대상이 아니라고 봅니다. 

 

극악의 정비성

많은 DIY를 하시는 분들은 르노 삼성차의 정비성이 극악이라는 말 들어보셨을 겁니다. 푸조 차량 역시 마찬가지로 프랑스 차량인 만큼 정비성은 정비사들도 두 손 다 들어버릴 정도로 극악의 난이도를 자랑합니다. 난도가 높은 정비성만큼 공임비용도 부가적으로 올라갑니다.

 

여담이지만, 프랑스의 정비사들 사이에서도 자국 차량이지만 푸조 차량들은 정비성이 안 좋기로 유명하죠.

 

중고차 감가

푸조는 중고차 감가가 심각하기로 유명하다는 것을 모두 아실 겁니다. 정말 10년이고 탈 차량이라면 신차를 사셔도 무방하지만, 4년 정도 유지할 차량을 사신다면, 만약 푸조 508을 생각하신다면 신차보다는 중고차를 선택하시는 것이 현명합니다. 중고차로 구입한다면 극강의 가성비를 느낄 수 있죠.

 

가격은 독일차, 브랜드 가치는 르노삼성

이유는 아무도 모르는 단점, 비주류 차량이다 보니 감가를 심하게 당하는 명차지만 저평가되는 차량입니다.

 

서비스 센터의 만행

대부분의 서비스 센터에서 기본적인 소모품도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아 제대로 된 경정비를 진행하기 어렵습니다. 거기에 한 술 더 뜨는 어드바이저들의 이야기도 심심치 않게 들리죠. 연락 두절은 기본이기에 대체적으로 사설 수리 업체를 이용하시는 오너 분들이 많습니다.

 

잔고장, 수리비는?

푸조 차량의 정비성
푸조 차량의 정비성

푸조 508 차량의 정보를 찾아보면 사실 큰 잔고장이 있다기보다는 소소한 소모품 교환만이 있을 뿐이었는데요. 동호회, 실 오너들이 말하는 푸조 차량을 구입하면 준비해야 하는 고장과 수리비용에 대해 정비해 봤습니다.

 

미션 내부 클러치 [ 190 만원 ]

미션 내부에 있는 클러치 부품으로 교환 주기가 되면 수리비가 꽤 많이 나오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교환 주기는 10만 킬로 때마다 한 번식 교환이 진행되며 수리비는 서비스 센터 기준 190 만원 정도입니다.

 

타이밍 벨트 교환 [ 70만 원 ~ 80만 원 ]

타이밀 벨트 교환은 12만에 한 번 정도 교환해줘야 하는 부품입니다.

 

그 외 소모품

가장 기본적인 엔진오일의 교환 가격은 12만 원 정도이며, 패드와 디스크 교환은 60 만원 정도 발생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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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조 웨건 차량의 전체적인 모습푸조 웨건 차량의 테일램프
푸조 웨건 차량의 전체적인 모습과 테일램프 

차주들에게 들어본 리얼 후기

많은 차량들의 자료를 수집하면서 이만큼 만족도가 높은 차량을 정말 찾기 어려웠는데요. 수입차량임에도 10만 킬로 넘는 차량을 구입하시려는 예비오너 분들이 많고, 실 오너분들도 10만 키로면 이제 시작이다라는 말을 할 정도로 내구성이나 만족도가 거의 맥스에 가까운 차량이었습니다.

 

어떤 오너님께서는 푸조 508의 단점은 이만큼 만족도가 높은 차량을 구하기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할 정도죠. 508 차량에 가장 부각되는 장점은 공통적으로 뛰어난 핸들링과 하체, 연비로 가성비 좋은 수입차량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강추드리는 차량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면 인지도가 너무 낮다는 게 단점이죠. 푸조 508 차량을 타는 사람은 정말 차를 잘 아는 사람이거나, 아예 몰라서 가격만 보고 산 사람 딱 두 부류만 있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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