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반떼 CN7 차량이 곧 페이스 리프트 이야기가 들려오고 있습니다. 국내 국산차 시장에서 많은 연간 5만 대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하는 차량이니 만큼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페이스 리프트 아반떼 차량의 전기, 후기형의 디자인 비교와 출시 예상 일자, 가격등을 정리해 봤습니다.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예상 가격은?
아반떼 페이스 리프트가 빨라진 이유
전후 모델 차이점 비교하기
페이스 리프트 출시일, 예상 가격은?
아직가지는 페이스 리프트 CN7 아반떼 차량의 출시일정과, 가격은 정확하게 잡히지 않은 상태이지만, 앞전의 출시일과 기타 정보를 취합해 본다면 어느 정도 유추가 가능한데요. 현행하고 있는 CN7 아반떼 차량은 1,866 만원 ~ 2,515 만원 선으로 판맨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페이스 리프트가 진행되면서 가격이 조금씩 오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기 때문에 페이스 리프트 아반떼 차량의 예상 가격은 2천 초반부터 2천 후반대에 형셩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공개된 정보로는 올해 6월중으로 출시 일정이 공개된 가운데, 최근 외관 모습이 공개되었는데요. 일반 모델의 출시 예상일자 6월을 시작으로 8월 하이브리드 모델, 10월 고성능 모델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순차적으로 북미 사장과 판매가 진행되며, 이번 페리 CN7부터는 중국 시장에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요약
- 아반떼 페이스리프트 [ CN7 ] 예상 가격 : 2,000만원 초반 ~ 2,000만 원 후반
- 예상 출시 일자 : 일반 모델 6월, 하이브리드 모델 8월, 고성능 모델 10월
아반떼 페이스 리프트가 빨라진 이유
보통 예상연도 보다 페리 모델이 빨리 출시하는 이유는 판매 실적이 저조한 경우가 많은데요. 과거 일명 삼각 아반떼의 경우 아주 짧은 텀에 단동 되었던 예가 있었습니다. 이번 CN7 차량의 경우 국내 시장에서는 연 5만 대 정도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현대 모든 차량 중 3위의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국민 자동차의 타이틀을 지켰는데요.
하지만, 해외 북미쪽 판매량을 보면 현저하게 떨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과거 최고점이었던 15년도 아반떼 차량의 북미 판매량은 10만 대 정도였지만, 현재의 CN7 모델은 7만대로 매년 감소하고 있는 추세인데요. 이에 따라 북미 시장의 입지를 고려하여 빠른 페리를 진행하지 않았을까 추측할 수 있습니다.
전, 후 모델 차이점 비교하기
페이스 리프트의 경우 기본적인 틀에서 부분 변경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차종에 따라서는 완전히 달라지기도, 별 차이 없이 페리가 진행되기도 합니다. 최근 페리 CN7이 공개되면서 외관의 모습을 비교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전체적인 느낌을 보면 가장 큰 변화를 이룬 전면부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헤드라이트와 그릴, 범퍼의 디자인이 변경되면서 와이드 하고 차체가 낮아 보이는 효과를 느낄 수 있었는데요. 수입차량 중에서는 아테온의 느낌도 들었으며 확실히 전기형에 비해 더 스포티한 느낌을 만들었습니다.
아반떼 N 차량과 비교해본 전면부 모습입니다. 페리 모델은 고성능 모델이 아닌 기본 모델임에도 분위기는 극명하게 나눠졌는데요. 페리 모델이 고급스러운 느낌이라면, 현행 모델은 날렵한 느낌을 줍니다.
특히 전면의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의 그릴은 같은 체급이지만 더 와이드해 보이는 효과를 잘 적용했습니다. 전면부 그릴 위에는 심리스 호라이즌 DRL이 적용되었는데요. 아직까지 공개된 정보에 의하면 코나처럼 주간등이 들어올지, 아니면 그냥 페이크 몰딩인지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측면부와 리어, 휠 디자인은 현행 모델과 동일하게 디자인 되었는데요. 하가지 특이한 부분이 있다면, 페리 CN7부터는 북미형 투산 픽업트럭인 산타크루즈에서 적용되었던 세이지 그린 컬러가 추가되면서, 실내 컬러도 동일한 컬러적용이 가능하다는 점 인데요. 그 밖에도 최신 주차 보조 시스템인 어라운드 뷰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공개된 많은 예비 오너님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습니다.
어라운드 뷰 : 차량의 360도를 4개의 카메라로 연결하여 살필 수 있는 주차 보조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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