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 SUV 차량이 각광받지 않던 시절 유일하게 마니아층이 탄탄했던 포드 익스플로러는 3가지 등급이 있으며,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나눠집니다. 큰 차량이라는 장점과 또 반대로 단점도 있을 텐데요. 실제 오너들이 이야기하는 포드 익스플로러에 대한 이야기를 정리해 봤습니다.
비슷한 용도 차량 추천
목차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의 장단점
차량 제원, 트렁크 용량
하이브리드, 가솔린 추천 용도, 차량 가격
총평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의 장단점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에 대해 조사하면서 왜 이 차량이 마니아 층이 탄탄한 차량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보통 차량에 대한 장단점을 조사해 보면 다양한 차량의 결함이나, 불편한점등이 있기 마련이지만 다른 차량보다 유난히 적은, 한 마디로 만족도가 괭장히 높은 차량이었습니다.
[ 본 포스팅에서는 외부 디자인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기 때문에 따로 조사하지 않았습니다. ]
내비게이션 버그 현상
네비게이션 버그 현상은 거의 대부분의 차량에 랜덤적으로 발생되는 현상으로 꽤 많은 차량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만약 차량을 구입하신다면 높은 확률로 발생하는 고질병으로 내비게이션을 교체하더라도 잊을만할 때쯤 다시 발생하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원인으로는 신호 충돌로 발생하는 것이라 설명하고 있지만, 정확한 원인을 잡지 못합니다.
국내 주차장에 협소함
이건 모든 대형 SUV 차량에 해당되는 이야기입니다. 역시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 역시 대형 SUV로 국내 주차장에서는 아예 주차를 못 하는 경우가 빈번할 정도로 공간이 협소합니다.
극악의 실내 마감재
차량 가격이 기본 6000만 원이 넘어가는 차량 치고는 실내 마감재의 품질은 그다지 썩 좋지 못 합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점은 미국차량 전반적으로 품질이 좋치 못 합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국내 제네시스, 독일 3사 차량들의 마감이 좋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차박 캠핑으로 최고의 차량
요즘 차박이나 캠핑이 대세죠? 말이 필요 없는 익스플로러 차량입니다. 넉넉한 실내 공간은 성인 두 명이 편안하게 쉬기에도 최적, 오히려 공간이 남을 정도입니다.
미국차량 다운 편안한 장거리 주행
미국차량들은 단거리보다는 장거리 주행이 모두 포커싱이 되어 있습니다. 땅의 크기 자체가 다르니 당연한 이야기 이겠지요. 만약 온 가족이 자주 멀리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에게는 1열은 물론 2열까지 모두 편안한 주행이 가능합니다.
이 차량을 한마디로 기본에 충실하다.
실내도 실외도 화려하지는 않지만, 기본기가 아주 충실한 차량이라는 평이 많습니다. 안전성, 정숙성, 거주성 무엇 하나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패밀리카라는 평이 지배적인 차량입니다. 하지만, 고급스러움을 생각한다면 이 차량은 맞지 않습니다. 독일 3사의 대형 SUV 차량으로 눈을 돌려야 하죠. 그리고, 차량금액이 2배 정도 올라간다는 사실..
[ 하이브리드 기준 ] 차량 제원, 트렁크 용량
전장 5,050mm / 전폭 2,005mm
전고 1,775mm / 축거 3,025mm
엔진, 과급 형식 : V6, 자연 흡기
배기량 : 3,339cc
최대 출력 : 323hp / 최대 토크 : 44.5kg.m
트렁크 적제 공간은 기본 594L로 3열 좌석을 접을 경우 1,356L 그리고 2열까지 접는다면 2,313L까지 늘어나며 골프백이 몇 개 들어가냐는 사실상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무의미한 말입니다.
등급별 추천 용도, 차량 가격
포드 익스플로러 차량의 등급은 3가지로 나눠집니다. 아래 표는 가격 순으로 등급별로 가격을 정리하여 각자의 장단점을 요약해 봤습니다.
2.3 에코 부스트 | 6,310 만원 | 고속, 시내 주행에서 평균적인 연비, 합리적인 차량 가격 |
3.3 하이브리드 | 6,920 만원 | 단거리 주행에 좋은 연비, 자연 흡기와 전기 모터로 부드러운 주행 |
3.0 플래티넘 | 7,160 만원 | V6 트윈터버 파워풀한 출력, 미국차량의 본질을 느낄 수 있는 차량 |
2.3 에코 부스트 [ 연비 8.1 ~ 10.2 / 304 마력 / 42 kgf.m 토크 ]
기본적인 반자율 주행이 들어가 있고 가장 엔트리급 차량임에도 풍부한 옵션을 자랑하는 등급입니다. [ 반자율 주행, 열선시트, 통풍시트, 파노라마 썬루프, 하이앤드 오디오 시스템 (B&O) ] 개인적으로 가장 합리적인 금액의 차량이라 생각하는데요. 장거리주행에도, 시내 주행에도 모두 준수한 연비를 보여주는 차량으로 가장 부담없이 탈 수 있는 등급 입니다.
3.3 하이브리드 [ 연비 10.1 ~ 10.8 / 323 마력 / 44.5 kgf.m 토크 ]
단거리 주행에 있어서는 연비에 구애받지 않는 차량으로 풀 충전 시 순수 전기힘 만으로 30km까지 주행이 가능한 등급입니다. 전기 모터의 정숙하고 부드러운 주행 질감과, 자연흡기 엔진이 만나 주로 시내 주행이 은 분들에게는 더 효율적인 선택지가 될 수 있는 등급 입니다.
3.0 플래티넘 [ 연비 8.1 ~ 10.2 / 370 마력 / 54 kgf.m 토크]
가장 높은 등급의 차량으로 풍부한 옵션, 넘처나는 힘으로 포드 익스플로러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등급입니다. 시원하게 치고 나가는 대형 SUV를 찾는다면 가장 합리적인 금액에 구입할 수 있는 등급 입니다. 극악의 연비 때문에 시내 주행이 대부분인 분들에게는 안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총평
포드 익스플로러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천우 부족함이 없는 패밀리카입니다. 국내 차량들 중 제네시스 브랜드의 프리미엄을 제외한다면 가격이나, 거주성, 고유의 아이덴티티까지 아주 매력적인 차량이죠.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전체 미국 차량의 단점인 마감재입니다. 이는 캐딜락이나, 포드, 모두 마찬가지죠. 한편으로는 이런 클래식한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만약 안전성, 거주성, 출력을 모두 고려한 패밀리카를 찾으신다면 좋은 선택이 되실 거라 확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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