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핫한 차량 2023 쉐보레 트랙스 신형 차량의 가장 피수적인 가격표부터 아직 정확한 연비를 찾기 어려운 분들을 위한 주행별 연비,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실 오너들이 이야기하는 장단점과 시승기 내용을 요약하여 차량을 구매하는 데 있어 꼭 필요한 정보만 모와 봤습니다!
목차
쉐보레 트랙스 2023 장단점
각 등급별 가격표, 연비
실오너 시승기 요약
쉐보레 트랙스 2023 장단점, 결함정보
장점
- 가격 경쟁력: 저렴한 가격부터 시작하여 구매가치가 높음.
- 파격적인 디자인: 젊은 감각을 자극하는 디자인으로 소형 SUV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음.
- 가성비: 가격에 비해 기능과 특징이 충실하며, 경쟁 차량에 비해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함.
- 저공해차량 분류: 1200CC 배기량으로 인해 제3종 저공해차량으로 분류되어 지하철 환승 주차장 등의 혜택이 주어짐.
- 넓은 실내 공간: 큰 차체로 무릎쪽 넓이가 매우 넓음.
- 전동 트렁크: 편리한 전동 트렁크 기능이 있음.
- 좋은 가속성: 생각보다 좋은 가속성을 제공함.
- 좋은 정숙성: 정숙하고 안정적인 운전 경험을 제공함.
- 수동 모델 없이도 가격이 저렴함: 수동 모델이 없어도 가격이 저렴함.
단점
- 내장재: 일부 사용자들은 내장재가 저렴하게 느껴질 수 있다고 평가합니다.
- 제한적인 컬러 선택: LS와 LT 트림의 컬러 선택이 제한적이며, 광고에 사용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없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 기능 제한: LS와 LT 모두 통풍시트, 선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선택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 고속 주행시 성능 한계: 1.2리터 3 기통 엔진으로 고속 주행 시 성능 한계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또한 LS 트림에는 버튼 시동/스마트키 선택이 불가능합니다.
- 부가기능 부족: 순정 내비게이션이 없으며, 4륜구동, 어라운드뷰, 드라이브 모드, 패들 시프트, HUD 등의 부가기능이 없습니다.
- 뒷좌석 부족: 뒷좌석의 각도 조절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 스피커 우퍼와 보조석 전동 시트, 운전석 시트 메모리 기능이 없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 반자율주행 시스템: 차로 이탈 방지 기능만 있고 차로 중앙유지 장치가 없는 반자율주행 시스템을 사용한다는 점도 단점으로 지적됩니다.
각 등급별 가격표, 연비
2024년형 사전계약 가솔린 1.2 E-터보 (개소세 30% 인하)
- LS휘발유: 20,520,000원
- LT휘발유: 23,660,000원
- ACTIV휘발유: 26,810,000원
- RS휘발유: 27,390,000원
17인치 타이어: 복합연비(㎞/ℓ): 12.7 / 도심연비(㎞/ℓ): 11.7 / 고속도로연비(㎞/ℓ): 14.3
18인치 타이어: 복합연비(㎞/ℓ): 12.3 / 도심연비(㎞/ℓ): 11.2 / 고속도로연비(㎞/ℓ): 14.0
19인치 타이어: 복합연비(㎞/ℓ): 12.0 / 도심연비(㎞/ℓ): 11.1 / 고속도로연비(㎞/ℓ): 13.2
LS와 LT 모델은 17인치 타이어, ACTIV 차량은 18인치, RS 차량은 19인치 타이어가 적용됩니다.
실오너 시승기 요약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 ACTIV은 엔트리급 차량 중에서 안정감과 넓은 실내공간, 효율성과 퍼포먼스 등 눈에 띄는 가치를 제공합니다. 합리적인 가격 책정으로 출시 초반부터 인기가 높아, LS부터 LED 주간주행등, LED 프로젝션 헤드램프, LED 리어램프 등 놀라운 디자인 요소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실내는 수평형 대시보드와 듀얼 디스플레이로 분위기를 주도하며, 1열과 2열 모두 중형세단에 준하는 넓은 공간을 제공합니다. 엔진은 E-터보 프라임 1.2리터 3 기통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돼 최고출력 139마력, 최대토크 22.4kgm을 발휘하며, 국내 복합연비는 12.3km/ℓ(도심 11.2, 고속 14.0)으로 3종 저공해차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전보조장치로는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과 차선유지보조를 함께 제공하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의 차량 제작 방식을 대표하는 모델로, 국내형 사양을 추가하더라도 다른 주력 시장보다 저렴하게 제공되어 매력적입니다.
차량은 1.2L 터보 3기통 엔진으로 139마력을 가지며, 이전에 타던 3.0 터보 디젤 차량에 비해 힘이 다소 부족하지만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 않았습니다. 고속도로를 제외한 일상 주행에서는 추월에도 문제가 없었고, 경량화 덕분에 제로백 시간은 8초대입니다. 연비는 공인 기준 12km/l로, 실 주행 시 18km/l 이상 나왔습니다.
주요 옵션으로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방지, 전방추돌 방지, 후방 카메라, 후방 센서 등이 있으며, 쉐보레 차량 최초로 오토 홀드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가 지원되며, 디지털 클러스터도 있습니다.
이슈 및 아쉬운 점으로는 디스플레이 발열 문제와 불편한 시트가 있으나, 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옵션에서 아쉬운 점은 오디오 옵션, 어라운드 뷰, 인조 가죽 시트, 해상도가 낮은 후방 카메라, 플라스틱 마감재 등이지만, 이전 차량이 기본적인 옵션도 없었던 점을 고려하면 큰 아쉬움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가격 대비 가성비가 높은 트림(LS/LT)을 선택한다면 추천할 만한 차량이지만, ACTIV 및 RS 트림의 경우 가격 경쟁력이 떨어집니다. 넓은 공간, 멋진 디자인, 저공해 및 저배기량 혜택, 안전, 희소성 등을 고려한다면 트랙스 크로스오버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풍부한 옵션과 고급 인테리어, 고단변속기, A/S를 원한다면 현대 차량이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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