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GV70 차량에 이슈가 되는 공명음, 네비 돌빵 소리와 같은 고질병부터 차량 구매를 고려할 때 필요한 몇 가지 정보를 요약해 봤습니다. 이번 포스팅의 내용은 실제 GV70 차량의 오너들의 답변을 토대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대처법, 이슈 거리를 등등을 미리 판단, 차량을 좀 더 객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목차.
- 제네시스 GV70 고질병, 공명음 이슈
- 깡통차에서 안전 관련 옵션 추가시 추천
- 실제 오너가 말하는 GV70 추천 옵션
- 트렁크 용량, 골프백은 몇개가 들어갈까?
- GV70 색상 추천, 베스트 컬러는?
- 페리 GV70 차량은 언제?
제네시스 GV70 고질병, 공명음 이슈.
제네시스 차량은 프리미엄 차량이지만 아직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은 차량입니다. 많은 이슈 거리가 있지만, 해결이 가능한 부분도 반영구적으로 해결이 어려운 부분도 있습니다. 아래는 이슈가 되는 부분을 나열해 봤습니다.
1. 공명음
가장 이슈가 되는 문제거리는 바로 이 공명음입니다. 오너분들의 이야기를 읽어보면 사람마다 차이가 발생합니다. 온 가족이 타도 어떤 사람은 느끼고 어떤 사람은 못 느끼기도 하지만, 이 공명음을 느끼는 사람은 청각에 심한 문제가 있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하며, 귀가 너무 아파 차량 운행을 못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뾰족한 해결책이 없으며 제조사 측에서도 인정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별다른 방도가 없습니다.
대응책 : 뽑기의 차이라는 경우도 있지만, 온가족이 탑승해도 한 명만 느끼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차량 구매 전, 가능하다면 장거리 시승을 해보신 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2. 시속 100km 이상에서 엑셀레이터를 살짝 밟았을 때 발생하는 소음 [ 웅 ~~ 하고 소리 남 ]
이 이슈는 DH때부터 진행되는 고질병이며 현대 프리미엄 라인인 제네시스 차량 대부분의 차량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점입니다. DH 제네시스나, EQ900에서도 문제가 발생되면서 현대 측에서 인정하고 개선하여 출시한 차량이 지금의 시리즈이지만, G80, G90, GV70, GV80 모두 동일하게 재발생 하고 있습니다.
일시적인 개선방법 : 디퍼런셜, 프로펠러 샤프트, 샤프트 레버, 트랜스퍼 케이스 교환 및 위상각 조절등으로 일시적인 해결은 가능하지만 랜덤으로 다시 재발하기 때문에 사실상 해결이 불가합니다.
3. 차량 내부 온도가 높아지면 발생하는 네비 돌빵 소리
겨울철에 히터를 틀고 1시간 이상 주행하면 대시보드, 네비 안쪽에서 돌빵이 나는 것처럼 딱딱 소리가 나는 현상입니다. 다행인 건, 현재 제조사 측에서 이를 확인하고 인정했으며 개선하기 위해 준비 중이라는 소식이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로는 실내 히터 컨트롤러 내부 부품 중 하나가 차량의 내부 온도에 영향을 받아 팽창하면서 다른 부붐과 마찰을 발생시키면서 발생하는 소리이며, 차량 성능에는 문제가 없다 발표했습니다.
깡통차에서 안전 관련 옵션 추가 시 추천
제네시스 GV70 엔트리급 차량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도 유일하게 고민하는 옵션이 안전 관련 옵션입니다. 차량을 운영하는 실제 오너들이 추천하는 안전사양 추천 옵션의 기준은, 기본적으로 안전사양이 풍부하지만 차량을 더 안전하고 데일리카로 사용할 때 유용한 옵션을 기준으로 하였습니다.
드라이빙 어시스트 1
-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 후특방 모니터
- 서라운드 뷰
드라이빙 어시스트 2
- 전방 충돌 방지 보조
-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 내비게이션 기반 크루즈
- 고속도로 주행 보조 기능
드라이빙 어시스트 1, 2 기능은 저역시도 꼭 필요하다 생각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드라이빙 어시스트 2에 들어가는 구성중전방 충돌 방지 보조 기능은 안전과 직결되며 기능 덕분에 큰 사고를 두 번이나 예방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가능하다면 드라이빙 어시스트 1,2는 꼭 넣으시길 추천드립니다.
실제 오너가 말하는 GV70 추천 옵션.
국산차량에는 많은 옵션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는 오너들의 성향에 따라 선호하는 옵션들이 나눠질 텐데요. 단편적인 예로 전 선루프를 좋아하지만, 제 지인은 선루프는 잡소리가 난다고 싫어하는 것처럼 말이죠. 통상적으로 실제 오너들이 사용하고 만족하는 옵션들은 어떤 옵션인지 정리해 봤습니다.
파퓰러 패키지 1 ●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1 ● | 19 인치 휠 ● |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
파퓰러 패키지 2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2 | 파노라마 선루프 |
● 표시된 옵션은 국민옵션이라 불릴 정도로 선호도가 가장 높은 옵션입니다.
파퓰러 패키지 1 구성
- 헤드업 디스플레이
- 하이테크 패키지 [ 12.3인치 3D 클러스터, 전방 주시 경고, 지능형 헤드램프 ]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1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주차 보조, 증각현실 내비]
파퓰러 패키지 2 구성
- 파퓰러 패키지 1
- 컨비니언스 패키지 [ 운전석/보조석 에르고 모션시트, 스마트카드키]
-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패키지 2 [ 전방 충돌방지,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 앞 좌석 프리액티브 시트 벨트 ]
- 2열 컴포트 패키지 [ 뒷좌석 수동식 도어 커튼, 3 존 공조장치, 뒷좌석 통풍시트 ]
시그니쳐 디자인 셀렉션 [ SDS ] 시트의 모습입니다.
트렁크 용량, 골프백은 몇 개가 들어갈까?
SUV 차량을 생각하면 넉넉한 트렁크 공간을 생각하실 텐데요. 하지만 GV70 차량은 조금만 찾아봐도 트렁크 공간이 좁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대부분 트렁크의 용량을 가늠할 때는 골프백을 기준으로 하는데요. 이 골프백이 몇 개가 들어가냐에 따라 실 사용이 가능한 트렁크 공간을 예상하기도 합니다.
GV70 차량의 트렁크 용량은 542L입니다. 여기서 2열 시트를 폴딩 하여 확장하면 최대 1,678L까지 확장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한 가지 간과해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GV70 차량은 쿠페형 SUV 차량으로 트렁크 아래쪽은 넓지만 위로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좁아지는 형태를 하죠, 이 때문에 2열 폴딩을 하지 않았을 때는 골프백 1개도 겨우 들어갈 정도의 공간입니다.
GV70 색상 추천, 베스트 컬러는?
차량 컬러 고르기 정말 어려운 차량 중 하나가 제네시스 차량들입니다. 색상 하나하나가 주옥같이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을 만들면서 각자의 개성이 또렷하기 때문인데요. 역시나 가능 흔한 차량은 우유니 화이트 컬러입니다. 하지만 너무 많죠. 그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마터호른 화이트
무광의 화이트 컬러입니다. 무광은 판금 도색이 어렵거나 흠집이 잘 난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실제로는 무광 차량은 실기스가 더 안보입니다. 그리고 관리도 비교적 수월한 편이죠, 우유니 화이트 컬러와는 다르게 무광으로 칠해진 컬러 만으로도 다른 차량들 사이에 있을 때 존재감이 강합니다.
세빌 실버
흔하지 않은 유니크한 컬러이면서 밝은 계열의 실버가 아니라 어두운 계열의 실버 컬러로 스포티한 느낌을 강조하는 색상입니다. 스포츠 패키지와 세빌 실버 조합은 실물 깡패라 할 정도로 고급스럽고 스포티합니다.
페리 GV70 차량은 언제?
아마 가장 기대하는 제네시스 라인이 페리 된 GV70 일 텐데요. 지금까지의 현대 제네시스의 행보를 보면 아직 먼 나라 이야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출시 예정 순서가 GV80 / G80 / GV70 순으로 이루어질 예정인데, 첫 번째 타자인 GV80 차량이 23년 하반기 정도 공개될 예정입니다. [ 보통 공개 예정일보다 더 늦어짐 ] 그렇다면 GV 70 차량이 출시되려면 25 년 정도일 텐데, 현재 제네시스는 25년부터 내연기관 차량 생산을 중단한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즉 페리 GV70 차량은 25년 정도 출시를 예상하지만, 25년 내연기관 생산 중단 이슈도 함께 겹처있기 때문에 EV 차량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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