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책 및 정보

2023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실내 리뷰, 예상 출고기간 정리 끝!

by J사치 2023. 1. 18.
반응형

최근 대세는 하이브리드 & 전기차인데요. 역시나 최강 연비와 친환경적인 면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3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의 실내, 실외 리뷰 그리고 가장 궁금해하시는 예상 출고기간까지 정리해 봤습니다. 


  • 2023 싼타페 하이브리드.
  •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점
  • 연비 및 가격, 출고 기간
  • 실내 옵션 및 인테리어 리뷰

2023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유로규제가 점점더 강화되면서 내연기관 차량들은 점차 없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추세를 첫 시작한 차량이 바로 하이브리드 차량인데요. 하이브리드 차량은 내연기관과, 전기가 섞인 차량으로 뛰어난 연비가 장점인 동력 차량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2023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은 RV의 넓은 실내공간과 현대 자동차의 풍부한 옵션, 좋은 가격으로 사랑받는 차량이죠.

사실 이미 출시된지 꽤나 된 차량이라 정보가 참 많은 차량이고 2023년 후반기 풀 체인지 계획이 있는 모델이지만, 아직 디자인이나 기능은 현역 차량과 비교해도 전혀 손색이 없는 차량입니다.  현재는 쏘렌토에 판매량이 밀렸지만, 늘 그래왔듯 가장 현실적인 패밀리카에서 쏘렌토와 / 싼타페는 1위, 2위를 다투는 대한민국 대표 패밀리카 차량입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장단점.

하이브리드 차량은 전기와 내연기관이 혼합된 차량입니다. 장점이라고 한다면 뛰어난 연비와 내연기관보다는 친환경적인 면이 있으며 주행거리가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차량입니다. 하지만, 장점이 있는 만큼 단점도 분명한 동력장치입니다. 전기모터를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들어가기 때문에 차량의 비용이 높게 올라가며 주기적으로 교환되는 배터리 교환 가격은 꽤나 비싼 수리비가 됩니다. 

반응형

2023 싼타페 하이브리드 가격표, 출고기간은?

싼타페 차량은 총 4가지 트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추가적인 옵션이나 패키지 옵션이 추가된다면 차량 가격에서 더 + 알파가 생길 수 있는 부분이니 그 부분은 참고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한 가지 좋은 소식은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은 친환경차 보조금을 받을 수 없는 차량이지만, 취득세 7%가 할인되기 때문에 이를 계산하면 약 140 만원 가량이 되며 이는 24년까지 로 한정되어 있습니다!

 

차량 등급별 가격
차량 등급 가 격
익스클루시브 3539 만원
프레스티지 3760 만원
프레스티지 초이스 3949 만원
캘리그래피 4284 만원

[최고 등급인 캘리그래피 등급에서 추가 옵션을 모두 넣으면 풀 옵션 차량은 4612 만원 입니다.]

 

2023 현대 싼타페 하이브리드 차량의 출고기간은 약 16개월 정도로 측정되고 있지만 최근 금리인상 이슈 [ 예약자 이탈 ], 반도체 수급이 원활해짐에 따라 빠르게 줄어들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내 옵션 밋 인테리어 리뷰.

개인적으로 싼타페 차량의 인테리어처럼 간소화된 인테리어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제 주관적으로 차는 차다워야 한다는 기준을 도대로 써 내려간 리뷰입니다!

 

어떤 차량이든 출시가 된다면 실내를 가장 중점적으로 보게 됩니다. 물론 외관도 중요하겠지만, 실제 운전자가 가장 많이 머무는 공간이 실내고 정말 고급스러운 차량은 실내 소재 하나하나, 모양 하나 하나 세밀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죠. 

320x100

차량들도 제조사마다 등급별로 나눠 같은 차량이라도 들어가는 원단, 부자재 등등을 차등적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인 실내 공간의 크기, 편의장치, 버튼의 구성은 대부분 같은 플랫폼에서 움직이고 인테리어, 익스테리어가 어떡해 배치되냐에 따라 편안 차량이 되기도, 불편한 차량이 되기도 합니다.

 

현대에서는 싼타페 차량에 총 4가지 구성의 시트컬러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브라운보다는 블랙이나 혹은 밝은 계열의 시트를 선호합니다. 밝은 계열의 컬러는  관리가 어려울 것 같지만 조금만 애정 있게 관리하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죠.

 

가장 인기 있는 시트는 당연 블랙 모노톤과 다크 베이지 컬러가 되었습니다.

 

 

펠리세이드와 유사한 실내 인테리어의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취저였던 실내, 처음으로 버튼 타입의 기어방식이 채택되었던 실내이자만 아날로그 감성이 적당히 묻어 있기 때문에 직관적입니다. 특이한 부분은 전면 송풍구인데요. 반달 모양은 전면의 라디에이터 그릴의 모습과 비슷하게 디자인하여 차량의 아이덴티티를 확고하게 했습니다.

 

중앙 콘솔의 트림은 3가지를 분류되었습니다. 핵사곤 패턴, 페브릭패턴, 카본 패턴으로 구성되었는데요. 각 트림에 따라 느낌이 확실하게 달라지며 개인적으로 페브릭 패턴을 뺀 나머지는 모두 실내와 잘 어우러집니다.

 

디자인과, 편의성 때문에 말이 많은 버튼 타입의 기어는 실사용 오너분들의 의견에 차이가 있습니다. 잘 적응하신 분들은 편하다는 분들도 계시지만, 불편함을 토로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기어노브로 변경하는 작업이 오너분들 사이에서는 꽤나 인기입니다.

 

상단에는 퀼팅 패턴이 적용된 시트는 볼대마다 BMW의 G30 차량과 아주 유사합니다. 과거부터 퀼팅 패턴이 들어간 시트 디자인은 고급스러움의 상징이었습니다. 싼타페 차량에도 꽤나 디테일이 들어갔습니다. 2열 좌석은 실제 성인 남성이 앉았어도 넓은 헤드룸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레그룸이 조금 좁아 키가 크신 분들에게는 다소 불편함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110만 원을 추가하면 넓은 파노라마 선루프 기능을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옵션에도 장단점이 있습니다. 옛날 부터 지금까지 쭉 이슈가 되어오는 부분인데요. 바로 잡소리와, 잔고장 입니다. 하지만 개방감을 생각하면 또 뺄 수 없는 옵션이기도 합니다. 썬루프 유무는 단순이 창문이 열린다기보다는 차량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고 실제로 그 효과를 체감해 보면 차이가 극명하다는 걸 아실 수 있을 겁니다. [ 개인적으로 전 파노라마 선루프를 아주 선호합니다.]


싼타페 차량은 옵션이나 가격이나 크기 뭐 하나 어떤 차량이랑 비교해도 좋은 차량입니다. 거기에 하이브리드 차량은 좋은 연비까지 겸비하고 있죠. 패밀리카 목적으로 구입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쏘렌토와 싼타페 둘 중아무거나 선택하신다 해도 절대 실패는 없으실 꺼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두 차량은 개인적인 인테리와, 디자인 취향을 반영하시면 차량을 선택하시는데 한결 더 수월할 꺼라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댓글